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대전상공회의소

업계동향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지역 바이오기업(바이오니아·알테오젠·솔젠트) 대전시 ‘바이오 유공자’ 표창
작성자 작성일 2020.12.10

2020년 바이오산업 발전에 기여한 대전 기업으로 바이오니아(대표이사 박한오)알테오젠(대표이사 박순재), 솔젠트(대표이사 유재형)가 선정됐다.

 

대전시는 129일 대전시청 시장실에서 바이오기업 유공자 표창식을 진행했다.

 

바이오산업발전 유공자 표창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 미래선도 기술혁신 및 첨단기술 개발로 바이오산업 발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바이오기업 3곳과 감염병 확산 방지 및 바이오메디컬 규제자유특구 감염병 분야 확대 지정의 병원 책임자로서 큰 공을 세운 충남대 김연숙 교수에게 수여됐다.

 

국내 바이오벤처 1호 기업인 바이오니아는 첨단 분자진단장비 및 진단시약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202012월에는 보건복지부 인증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을 획득하며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알테오젠은 슈퍼 바이오시밀러와 차세대 바이오베터 의약품을 제조하는 기업으로서2019년에 이어 올해 6월 인간 히알루니다아제(ALT-B4) 단백질 제조기술을 4.7조에 수출계약을 맺는 등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

 

솔젠트는 실시간 유전자 증폭(RT-PCR)방식을 이용한 코로나19 진단키트를 20202월 국내인증에 이어 5월에 미국식품의약국(FDA) 긴급 사용승인을 받아 현재 미국, 유럽 등 60여개 국가로 수출하는 기업이다.

 

이전글, 다음글
지역 바이오기업(바이오니아·알테오젠·솔젠트) 대전시 ‘바이오 유공자’ 표창
㈜금성백조주택,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4번째 ‘나눔명문기업’

대전상공회의소

(우)35235 대전광역시 서구 대덕대로176번길 51 (둔산동)

Copyright (c) 2017 daejeon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