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대전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충청남도, ‘충남술 Top10’ 선정한다.
작성자 작성일 2019.06.13
조회수 427

충남남도는 도내에서 생산되는 전통주의 우수성을 알리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2019년 충남술 Top10'을 선정·지원한다. ‘충남술 Top10’ 선정은 타 시·도 대비 전통주 관련 자원이 풍부한 충남술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적극적으로 알리고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추진된다.

 

충남도에 따르면 현재 도내에는 국가 지정문화재인 면천두견주와 도 지정 무형문화재 5개소, 대한민국 식품명인 주류분야 6개소, 찾아가는 양조장 4개소 등이 위치하고 있다. 또 술과 관련해 과거 백제인이 일본에 누룩과 술을 빚는 방법을 전수하는 등 역사와 전통, 생산기반이 탄탄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도는 이같은 자원을 바탕으로 충남 농산물을 활용한 양조 상품을 활성화시키고 나아가 양조기술 기반을 다진다는 계획이다.

 

이번 공모신청은 710일까지 우리술문화연구소(막걸리학교) 이메일(soolschool@naver.com)로 신청해야 하며, 선정된 양조장에는 전통주점협의회와 연계해 홍보와 판촉행사가 주어지고, 충남술과 음식을 조합한 홍보 시음회가 2차례 진행되는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해당 양조장 제품을 술꾸러미 형태로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선사하고 서포터즈단을 모집, 소셜네트워크(SNS)와 바이럴마케팅을 추진한다. 이밖에도 온라인 쇼핑몰 컨설팅과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충남 Top10 부스 운영 같은 다양한 홍보를 무상으로 지원한다.

 

한편, 지난해 충남술 TOP10’에는 아산맑은물쌀막걸리, 덕산생쌀막거리, 인삼막걸리(이상 탁주류) 연미주, 이상헌약주, 면천 두견주, 녹천 소곡주(이상 약주류) 왕율주, 소서노의 꿈, 두레앙 브렌디(이상 증류주류) 등이 선정되었다.

 

 

대전상공회의소

(우)35235 대전광역시 서구 대덕대로176번길 51 (둔산동)

Copyright (c) 2017 daejeon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