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대전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대전시, 바이오니아 등 유망중소기업 5개사와 투자협약
작성자 작성일 2021.04.13
조회수 228

대전시는 12일 오후 2시에 관내외 유망중소기업 5개사와 기업유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는 허태정 대전시장을 비롯해 ㈜비츠로넥스텍 이병호 대표, ㈜바이오니아 박한오 대표, ㈜코셈 이준희 대표, ㈜단단 이강호 대표와 코코넛필터 김민호 대표가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본사, 공장, 연구소 등 건설투자 및 지원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상호 긴밀하게 협력한다는 내용에 서명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지난해 코로나로 인해 산업전반에 걸친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참석한 기업들 모두가 탄탄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사업실적도 크게 향상되어 우리경제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기업들의 투자 결정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계획대로 이전 및 신설 투자를 이행하고 우리 지역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기업들이 대전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힘을 보태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협약기업의 설비투자금액은 최소 469억원, 늘어나는 일자리는 272명이다. 기업별로는 ㈜비츠로넥스텍 100억원 ㈜바이오니아 225억원 ㈜코셈 40억원 단단 36억원 코코넛필터㈜ 68억원 등이다.

이 중 분자진단 전문기업 ㈜바이오니아, 수처리 전문기업 코코넛필터는 대덕특구에 공장용지를 매입해 설비투자를 준비 중이고 나머지 기업들은 안산지구 등의 신규산업단지 입주를 계획하고 있다.

협약기업들은 투자금액과 고용인원에 따라 최대 100억원 이내에서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 중부뉴스통신-

[기사 원문 보기]

이전글, 다음글
대전시, 대전산단 업종제한 완화 추진
대전시, 바이오니아 등 유망중소기업 5개사와 투자협약
2021 세계대표자대회 연계 수출상담회 기업 모집 공고

대전상공회의소

(우)35235 대전광역시 서구 대덕대로176번길 51 (둔산동)

Copyright (c) 2017 daejeon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