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대전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 플랫폼 RIS 사업 선정
작성자 작성일 2021.05.07
조회수 214

대전·세종·충남 3개 지자체와 24개 대학, 63개 혁신기관, 81개 기업이 거버넌스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역의 인재양성과 일자리 연계로 연결하는 교육부 '2021년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에 선정됐다.

 

 

RIS는 지자체와 대학교, 지역혁신기관 간 협력체계로서 '대학의 지역혁신역량'을 집중적으로 지원하고 강화함으로써 지역의 성장 발전에 역량을 펼칠 인재 양성체계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또한, 대학의 인재양성과 기업의 활용 역량 연계로 지역혁신체계에 큰 효과를 낼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사업에는 향후 5년간 국비 2400억원, 지방비 1030억 원 규모의 예산이 투입된다.

충청권은 지난해 공모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신 뒤 지난 8개월간 TF를 구성해 재도전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이번 공모 사업에 선정되는 결실을 보게 됐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충청권 메가시티 기반구축을 위한 모빌리티 ICT, 모빌리티 소재부품장비 핵심분야 사업을 중점적으로 육성 지원하게 된다.


또한, 교육혁신을 통해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 공유대학에서 연간 7천명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세종·내포 공동 캠퍼스 운영, 모빌리티분야 혁신인재 연 3천명 취업 및 지역정착 30% 달성을 위한 청년 정주 환경구축, 모빌리티 신산업 기술고도화, 기업지원, 창업 활성화를 통한 지속가능한 지역혁신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전글, 다음글
기상청 및 공공기관 3곳 대전 이전 확정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 플랫폼 RIS 사업 선정
대덕 평촌지구 도시개발사업 지원시설(1차) 용지 분양 안내

대전상공회의소

(우)35235 대전광역시 서구 대덕대로176번길 51 (둔산동)

Copyright (c) 2017 daejeon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