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대전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오월드에 최첨단 서비스 인프라 구축
작성자 작성일 2021.05.10
조회수 199

대전 오월드가 정부 주관 5G 공모사업에 선정돼 최첨단 서비스 인프라를 구축하게 될 전망이다. 5월 9일 대전도시공사에 따르면 공사는 KT, 대전테크노파크 등 관련기관과 협업을 통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5G 공공선도 공모사업(안전·건강·환경분야)에 선정됐다. 이에따라 국내최초의 VR(가상현실) 사파리 체험, AR(증강현실) 활용 오월드 투어, AI(인공지능) 안면인식 입장객 출입관리, 인공지능 CCTV 미아찾기 등 최첨단 통신기술을 응용한 각종 서비스를 오월드에서 누릴 수 있게 됐다.



오는 12월까지 국비 등 91억원을 지원받아 오월드에 안전과 편의에 관계된 최첨단 서비스 인프라를 구축하게 된다.이번에 구축하는 서비스망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급속하게 확산하는 비접촉 트랜드와 첨단 5G 디지털기술을 접목시켜 공공부문에서 새로운 서비스 수요 및 일자리를 창출하고 이를 민간분야로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오월드는 비대면, 비접촉의 서비스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에 대응하는 새로운 운영 체계도 조기에 도입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오월드 관계자는 “대전시와 테크노파크, KT 등과 협업을 통해 첨단 통신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포스트 코로나에 대처하고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기사보기]


이전글, 다음글
한진, 2천850억 투입 대전에 '메가 허브' 물류센터 구축
오월드에 최첨단 서비스 인프라 구축
기상청 및 공공기관 3곳 대전 이전 확정

대전상공회의소

(우)35235 대전광역시 서구 대덕대로176번길 51 (둔산동)

Copyright (c) 2017 daejeon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