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대전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제216차 대전경제포럼 조찬세미나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6.13

대전상공회의소(회장 정성욱)는 6월 13일 오전 7시 유성호텔에서 216차 대전경제포럼 조찬세미나를 개최했다.

 

정성욱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전상의가 지역 대학생들이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고,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글로벌인재육성사업5년째 실시하고 있다.”면서 미래를 이끌어갈 대학생들을 위해 후원에 동참해주신 기업인들께 감사드린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이날 포럼에는 피와이에이치 박용후 대표가 강사로 나서, ‘관점을 디자인하라!’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박 대표는 "마케팅이란 고객의 관점을 바꿔 서비스나 제품을 다르게 보이도록 하는 일이다. 하나의 관점을 도드라지게 한다면 모든 것들을 위대하게 만든다."며 기존의 당연함을 부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그는 "최초의 휴대폰은 통화기능만 있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했지만, 현재는 손바닥 만한 크기에 인터넷·TV·게임과 같이 서로 다른 것들을 연결, 새로운 관점으로 재해석한 스마트폰이라는 제품이 나왔다."면서 "지금은 당연하지 않지만, 미래에 당연해질 것을 찾는다면 사업에서도 크게 성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기업인 3분 스피치 코너에서는 스크린 배드민턴 기술업체 티엘인더스트리(대표 김창식)가 소개됐다.

 

이날 포럼에는 정성욱 대전상의 회장을 비롯해 강도묵 대전개발위원회 회장, 박희원 대전상의 명예회장, 김종민 대전산업단지관리공단 이사장, 강영욱 대전일보사 사장, 박재묵 대전세종연구원 원장, 유환철 대전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청장, 최수만 대전테크노파크 원장 등 포럼회원과 기관·단체장, 공무원, 기업 임직원 등 180여명이 참석했다.

 

이전글, 다음글
제217차 대전경제포럼 조찬세미나
제216차 대전경제포럼 조찬세미나
2019 글로벌인재육성사업, 30팀 최종 선발

대전상공회의소

(우)35235 대전광역시 서구 대덕대로176번길 51 (둔산동)

Copyright (c) 2017 daejeon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