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대전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한재연 대전지방국세청장 초청 상공인 간담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5.25

대전상의(회장 정성욱)는 지난 521일 오전 11, 유성호텔 킹홀에서 상의 회원사 대표와 대전지방국세청(청장 한재연)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지방국세청장 초청 상공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대전지방국세청 이영준 납세자보호담당관은 참석한 기업인들에게 '권리자보호 요청제도 및 권리보호제도 개정'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으며, 이어서 차용철 법인세과장이 '혁신성장 기업에 대한 세정지원'에 대해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기업 경영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답변하는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인들은 국내 여행·숙박업에 대한 신용카드 공제한도 한시적 확대 및 업종(요식업) 확대 세무조사 부담 최소화 임시투자세액공제제도 부활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애로 기업에 대한 세정지원 기부금 공제를 세액공제에서 소득공제 방식으로 변경 중소기업에 대한 가업승계 지원 확대 등을 현장에서 건의했고, 기업인들의 건의에 대해 적극적으로 개선하고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국세청 관계자의 답변이 있었다.

 

특히, 한재연 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지역 경제 피해가 장기화될 것을 우려하면서, 웨딩·숙박·유통·관광업 등 피해 업종 기업에 대한 세무조사 유예 및 조사기간 단축 국세·지방세 납부/징수 유예 적극 시행 기업투자 활성화를 위한 세제혜택 마련 등의 조치를 약속하며 기업인들의 경영 정상화를 위한 노력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정성욱 대전상의 회장을 비롯해 정상희 삼주외식산업대표, 성열구 대청엔지니어링 대표, 정태희 삼진정밀 대표, 강도묵 기산엔지니어링 대표, 홍성호 신광철강대표, 이원준 진합 대표 등이 참석했다.

 

대전상공회의소

(우)35235 대전광역시 서구 대덕대로176번길 51 (둔산동)

Copyright (c) 2017 daejeon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