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대전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대전인자위, 파트너 훈련기관 공동 3자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9.14

대전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이하 대전인자위, 설치기관 대전상공회의소)가 지난 99일 대전상의 4층 소회의실에서 대전시 지역 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이하 지산맞 인력양성사업) 발전 공동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덕대학교를 비롯한 8개 주요 일자리 유관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해 대전시 인력수요 기반 맞춤형 직업훈련 제공을 위한 상호 협력의 뜻을 모았다.

 

8개 훈련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정보통신, 자동차정비, 품질관리 등 19개 지산맞 인력양성사업 재직자 향상교육훈련을 실시하고 신규 재직자 498명의 직무능력향상을 이루어 낼 예정이다.

 

지산맞 인력양성사업은 고용노동부가 지역별 공동훈련센터를 선정하여 인력 수요 조사 공동훈련센터 훈련 채용 직무능력 향상에 이르는 인력양성 체계 구축 사업이다.

 

대전인자위 심현종 사무국장은 "이번 협약식은 기존 5개 공동훈련센터 외에 5개 신규 민간 직업훈련학교가 파트너 훈련기관으로 참여하여 지역 내 우수 훈련기관 간 연계를 강한데 의의가 있다."면서 "앞으로도 대전인자위는 지역 일자리 거버넌스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구인구직의 사각지대가 없는 대전시 직업훈련 체계 구축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인자위는 지역 노사민정이 참여하여 지역의 인력 및 훈련 수요 공급조사를 통해 지역 내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설치된 위원회다.

 

이전글, 다음글
대전인자위, 파트너 훈련기관 공동 3자 업무협약 체결
㈜금성백조주택, 오성철강㈜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후원물품’ 기탁

대전상공회의소

(우)35235 대전광역시 서구 대덕대로176번길 51 (둔산동)

Copyright (c) 2017 daejeon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