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대전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대전상의, '대전지방국세청장 초청 상공인 간담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9.20

대전상공회의소(회장 정태희)가 9월 20일 오전 11시 유성호텔 1층 다모아홀에서 이경열 대전지방국세청장 초청 상공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납세자 권리보호 요청제도 및 가업상속 공제제도 등에 대한 대전지방국세청 관계자의 설명과 함께 기업인들의 세정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전상의 정태희 회장은 인사말에서 지역 경제인들이 코로나19팬데믹에 이어 글로벌 공급망 불안정과 환율상승, 인플레이션 등 대내외 악재에 우려가 크지만, 정부의 법인세 인하 및 간편조사 확대 등 세무부담 완화가 기업인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기업인들 역시 성실납세를 통해 국가 재정에 기여하고 사회적 책임 활동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전지방국세청 이경열 청장은 세무당국도 기업이 경영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세무조사 규모와 시기를 조정하고, 세액공제 항목 확대 등 세정지원을 강화할 것이라고 답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인들은 중소기업 가업승계 요건 완화 세무조사 시기 선택제 도입 확대 대주주 양도소득세 특별공제 도입 국가전략기술 및 신성장 세액공제 항목 확대 등을 현장에서 건의했고, 이경열 청장은 기업인들의 건의사항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기획재정부 등 중앙부처와 협의를 이어나가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날 대전상의에서는 정태희 회장을 비롯한 정성욱 금성백조주택 회장, 박희원 라이온켐텍 대표이사, 홍성호 신광철강대표이사 등이 참석했으며, 대전지방국세청에서는 이경열 청장과 강종훈 성실납세지원국장, 윤승출 조사1국장, 김종성 북대전세무서장, 김완구 법인세과장 등 20여명이 자리했다.

 

간담회에 이어 이경열 청장은 대덕구 소재 초정밀 밸브 제조 및 수처리 시스템 개발 기업인 삼진정밀을 찾아 업계현황과 체감 경기 동향 등에 대한 담화를 나누었다.

 

 

이전글, 다음글
더불어민주당 대전광역시당·대전상의 정책 간담회 개최
대전상의, '대전지방국세청장 초청 상공인 간담회' 개최
대전상의, ‘회원사 직무 공통역량 강화 교육과정’ 개강

대전상공회의소

(우)35235 대전광역시 서구 대덕대로176번길 51 (둔산동)

Copyright (c) 2017 daejeon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