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대전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더불어민주당 대전광역시당·대전상의 정책 간담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9.30

대전상공회의소(회장 정태희)가 9월 30일 오전 11시 상의회관 4층 중회의실에서 대전상의 회원사와 더불어민주당 대전광역시당(위원장 황운하중구)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기업 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지역 국회의원을 통해 국회와 관계부처, 대전시의회에 호소하고 개선안 마련을 건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태희 대전상의 회장은 인사말에서 최근 고금리·고물가 등으로 지역 경제가 위축됨에 따라 경영상 어려움을 토로하는 기업인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특히, 가업승계 문제 등에 대한 기업애로를 의원님들께서 법과 정책에 반영하여 개선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운하 위원장은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혁신과 도전을 통해 국가경제에 묵묵히 이바지하고 있는 상공인들께 감사하다지역경제 활성화라는 공동의 목표를 갖고 기업인들과 지역 국회의원들이 한자리에 모인 만큼, 기업인들의 건의사항을 적극 수렴해 의정활동과 예산 확보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박범계 의원(서구을)기업인들과 마주보며 생생한 현장 목소리 들을 수 있어서 뜻 깊다면서 국가균형발전에 있어 국가 생산력의 주체인 기업을 빼놓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서 카이스트와 충남대, 한밭대 등 지역 대학 중심의 클러스터를 통해 지역기업의 기술경쟁력을 향상시켜 국가균형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협력해가자고 덧붙였다.

 

장철민 의원(동구)산자위 소속 의원으로서 지역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보완이 필요한 부분은 입법 활동을 통해 개선해나가겠다며 지역 기업들과의 지속적인 소통 기회를 약속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기업인들은 52시간 근무제 완화 중대재해처벌법 일부 조항 개정 서대전역 활성화 방안 마련 공공입찰 시 지역 제조서비스 기업에 대한 가산점 부여 하도급법 관련 조례 개정 등 10여 건의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건의했고, 기업인들의 건의사항이 법률과 대전시 조례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의원들이 화답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 대전상의 측에서는 정태희 회장을 비롯해 홍성호 신광철강대표이사, 신신자 장충동왕족발 대표이사, 최경선 헬리코리아 사장, 엄태헌 인아트 대표이사, 윤도원 KB국민은행 충청지역영업그룹 대표 등이 참석했으며, 더불어민주당 대전광역시당에서는 황운하 시당위원장, 박범계장철민 국회의원, 조원휘 대전시의회 부의장 등이 참석했다.

 

이전글, 다음글
제224차 대전경제포럼 조찬세미나 개최
더불어민주당 대전광역시당·대전상의 정책 간담회 개최
대전상의, '대전지방국세청장 초청 상공인 간담회' 개최

대전상공회의소

(우)35235 대전광역시 서구 대덕대로176번길 51 (둔산동)

Copyright (c) 2017 daejeon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