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대전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대전상의, 대전시의회 의장단 초청 상공인 간담회 개최
작성자 대전상공회의소 작성일 2025.03.06

  대전상공회의소(회장 정태희)5일 오후 12시 서구 만년동 천년의정원에서 대전광역시 의회 의장단 초청 상공인 간담회를 개최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정태희 대전상의 회장은 환영사에서 최근 지역 건설업과 제조𐩐서비스업 전반에 걸친 내수경기와 수출시장이 좀처럼 살아나지 않아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대전시 세수 역시 여유가 없는 가운데서도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 확대를 위해 힘써주신 조원휘 시의회 의장님과 의원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서 아무리 어려운 상황이더라도 우리 지역과 국가 경제를 이끌어온 경제인들이기에 앞으로도 묵묵히 제 역할을 다하겠다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전시의회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기업인과의 정례적인 소통을 부탁했다.

 

  조원휘 대전광역시의회 의장은 기업의 경영환경이 녹록지 않음을 의회도 잘 알고 있어 민생경제 특별위원회를 가동 중이며, 연 매출 1억 원 미만의 영세사업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예산을 재편하는 등 시의회도 지원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답했다. 또한, “대전이 명실공히 과학수도인 만큼, 다국적 기업과 외국의 유명한 학자, 인재들이 대전으로 모여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이어진 간담회에서 정태희 회장은 지역 제조업 및 서비스 업종 가산점 부여 신기술𐩐특허공법 선정 시 지역 업체 가점 부여 근거 마련 대전외국인학교의 내국인 입학자격 요건 완화 등을 현장에서 건의했고, 의원들은 타 지역과 비교해 대전𐩐충청권 기업들이 가산점 제도로 인한 역차별 문제를 겪지 않도록 면밀한 조례 검토와 보완을 약속했다. 아울러 우수인재와 글로벌 기업을 유치하기 위한 대전외국인학교의 내국인 입학자격 조건 완화 필요성에 대해서도 공감하는 등 기업인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가기로 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 대전상의 측에서는 정태희 회장을 비롯해 유재욱 두성철강산업회장, 신신자 장충동왕족발 대표이사, 전문수 다우건설회장, 송인석 대전청과대표이사 등이 참석했으며, 조원휘 의장과 김영삼 제1부의장, 황경아 제2부의장, 정명국 행정자치위원회 위원장, 이효성 복지환경위원회 위원장, 송인석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 민경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등 10여 명의 대전시의회 의원들이 함께 자리했다.

 

붙임 : 사진 2. .

 

대전상공회의소

(우)35235 대전광역시 서구 대덕대로176번길 51 (둔산동)

Copyright (c) 2017 daejeon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