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대전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대전상의, ‘대전형 신기업가정신’ 실천으로 선향 영향력 확산운동 동참
작성자 대전상공회의소 작성일 2025.04.02

  대전상공회의소(회장 정태희)2일 진잠초(교장 윤정순)를 찾아 대한상의 신기업가정신협의회가 주최하는 6차 다함께 나눔프로젝트행사에 참여, 초등학생들을 위한 반려식물을 기부하는 한편, ‘자립준비청년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등의 대전형 신기업가정신 실천 계획을 밝혔다.

 

  이 자리에는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과 김완섭 환경부장관, 정태희 대전상의 회장, 김신연 한화사회봉사단장(한화솔루션 사장), 이규호 코오롱 부회장, 이택구 대전시 정무경제과학부시장, 최열 환경재단 이사장, 윤정순 진참초 교장 등이 함께 했다.

 

  이들은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해서는 우리 아이들이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환경 보호에 앞장설 수 있도록 하는 친환경 교육이 필수적이라는 데 뜻을 모으며, 교육 인프라가 미흡한 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한화와 코오롱의 지원사업에 공유했다.

 

  참석자들은 간담회에 이어, 한화가 진잠초의 유휴교실을 정비해 학생들의 휴게 공간으로 조성한 맑은 쉼터를 둘러보고, 운동장에서 진행된 코오롱의 찾아가는 친환경에너지 교육수업을 참관하기도 했다.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은 며칠 전 발생한 큰 산불로 인해 인명 피해는 물론 집터마저 소실되는 등 이들의 피해복구와 지원이 시급한 상황이라며, “기업들도 이재민들에게 힘을 보태는 한편, 나아가 기후변화 등 우리 사회가 해결해야 할 환경 문제도 정부와 함께 풀어가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또한, 대한상의 ERT 활동과 신기업가정신의 의미를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소개하고, 친환경 교육의 필요성에 공감을 표했다.

 

  김완섭 환경부장관은 우리 기업들이 나서 미래세대인 학생들에게 친환경 인식 및 교육 인프라를 개선하는 데에 노력해주셔서 매우 고맙다, “이 자리의 주인공인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환경문제 해결에 힘을 모은다면, 여느 선진국 못지않은 친환경 강국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태희 대전상의 회장은 구직활동에 어려움이 있는 자립준비청년과 인력난을 겪고 있는 기업을 연계한 대전형 신기업가정신을 소개하며, “대전상의는 아동복지시설과 가정위탁으로부터 독립해야 하는 청년들이 홀로서기를 할 수 있도록, 일자리 경험을 제공하거나 취업 매칭을 통해 이들에게 심리적, 경제적 안정감을 주는 등 선한 영향력 확산에 힘을 보탤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대전상의가 기부한 반려식물을 통해 아이들이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장차 학교에서 시작된 작은 변화가 가족과 지역으로 널리 퍼져 지속 가능한 사회로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다함께 나눔프로젝트는 우리 사회의 여러 문제를 기업이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데 역할을 하자는 의미의 ERT 대표 실천 사업 중 하나다.

 

 

붙임 : 사진 3.  .

 

이전글, 다음글
대전상의, ‘EXCEL 실무능력 활용 교육’ 개최
대전상의, ‘대전형 신기업가정신’ 실천으로 선향 영향력 확산운동 동참
대전상의, MS Copilot 문서 업무 효율 향상 교육 실시

대전상공회의소

(우)35235 대전광역시 서구 대덕대로176번길 51 (둔산동)

Copyright (c) 2017 daejeon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