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대전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대전상의, ‘제48회 대한상의 하계포럼’ 참석…지역경제 목소리 전달
작성자 대전상공회의소 작성일 2025.07.18

정태희 대전상의 회장, 전국 상의 회장단과 함께 하계포럼 참석

 ▶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 협력방안 논의 … 대외협력위원회 활동도 본격화

 

  대전상공회의소(회장 정태희)716일부터 19일까지 경주 라한셀렉트 호텔에서 열린 48회 대한상의 하계포럼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올해 포럼은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아시아·태평양 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전 정부·국회·경제계가 성공적인 행사 준비를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의미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정태희 회장을 비롯해 전국 상공회의소 회장단, 주요 기업 CEO 500여 명이 참석했다.

 

  포럼에서는 김민석 국무총리가 새 정부의 국정운영 방향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했으며, AI 산업의 최신 동향과 적용사례를 소개하는 ‘AI 토크쇼’, 첨단기술과 인재경영 관련 강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정태희 회장은 이번 포럼 기간 중 지역경제 현안 관련 논의에도 함께했으며, 대전상의를 비롯한 전국 74개 지역상의가 참여하는 대외협력위원회활동 일환으로 지역 맞춤형 정책 제언과 국회와의 소통 체계 구축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했다.

 

  대외협력위원회는 경제계가 입법 초기부터 기업의 현실과 요구를 반영해 대안을 제시하고, 지역 기업의 목소리가 실질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구성된 플랫폼으로, 정태희 회장은 대외협력위원회 공동위원장을 맡고 있다.

 

  한편, 이번 대한상의 하계포럼에삼진정밀, 장충동왕족발, 다우건설, 삼남제약, 위드텍, 대전청과, 삼주외식산업, 오성철강, 트위니 등 대전상의 회원사 9개 사 20여 명이 참석했다.

 

붙임 : 사진 2.  .

 

 

이전글, 다음글
대전상의, D-유니콘기업(4기)과 교류 간담회 개최
대전상의, ‘제48회 대한상의 하계포럼’ 참석…지역경제 목소리 전달
대전상의, 지역 기업 임직원 대상 ‘엑셀 ChatGPT 활용’ 실무 교육 진행

대전상공회의소

(우)35235 대전광역시 서구 대덕대로176번길 51 (둔산동)

Copyright (c) 2017 daejeoncci, All Right Reserved.